오늘은 두부요리 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팽이버섯두부조림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이 요리는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만능 요리랍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맛있는 팽이버섯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알아보아요~
팽이버섯이랑 두부랑 같이 조려도 되나요?
네 상관없습니다! 두가지 재료 모두 식감이 좋기 때문에 따로 조리해도 맛있지만 이렇게 같이 조리면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우선 준비물은 팽이버섯 1봉지, 두부 한모, 양파 반개, 대파 조금, 청양고추 2개 입니다. 양념재료로는 간장 5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물 200ml 가 필요해요. 우선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단단한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구워주고, 썰어놓은 양파와 고추를 넣고 볶아줘요. 그런다음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어주면 끝! 마지막으로 팽이버섯을 올려준 후 졸여주면 완성이에요. 간단하죠?
양념소스는 어떻게 만들어야하나요?
사실 이 레시피는 제가 자주가는 식당 사장님께 배운 레시피인데요, 너무 맛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단 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참기름 반스푼, 후추 약간 넣고 섞어주시면 끝! 기호에 따라서 물엿이나 올리고당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양념비율은 종이컵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간장 1/2컵, 설탕 1/2컵, 고춧가루 1/2컵,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맛술 1큰술, 후추 약간입니다. 양념장 재료들을 모두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어떤 냄비에 조리해야하나요?
저는 뚝배기를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뚝배기에 하면 열전도율이 높아 음식이 빨리 익고 맛도 좋아요. 하지만 설거지거리가 많이 나온다는 단점이 있죠ᅲᅲ 그래서 전골냄비나 다른 큰 냄비에 하셔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팽이버섯두부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재료로도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니 놀랍지않나요? 요리초보인 저도 쉽게 뚝딱뚝딱 만들었답니다. 다음엔 다른 레시피 들고올게요!